찬바람이~ 싸늘하게~~ 불던 지난 주 어느날 군것질이 너무 하고팠다...;;
딱히 뭘먹어야할까... 생각하다가 주방을 이리뒤적 또 저리뒤적...
그러다가 언제인가 내가 왜 사두었는지 알수없는 깨찰빵믹스 라는 녀석 한 봉지를 발견했다...
옹.... 얘가 왜 있지..=_=??

암튼 발견하고서 이걸로 뭐 해먹을게 없나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물론 깨찰빵 자체도 맛있고 좋지만 뭔가.... 뭔가... 다른게 땡겼단 말이당;;

그래서 결국 이녀석을 이용해 호떡을 하기로 했다.

뭐, 의도한 바랑 조금 다르긴했지만 대강대강했으니깐 할말이 없지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하는고 하니...

1. 일단 계피가루(일명 시나몬파우더)와 설탕 을 1대 1로 막막 비벼놓는다.
사실 요기서 다른 견과류를 넣어도 될듯하지만 가루가 깨찰빵믹스가 아닌가... 그냥 했다.
나중에 밀가루로 직접 반죽을 한다면 견과류를 마구넣어 줄테닷!!
그리고 설탕의 양은 더 많아도 좋아요. 전 계피가 좋답니다.ㅋㅋㅋ
커피만들때의 재료들이 이렇게 베이킹에도 쓰이고.. 이런게 상부상조?? (응? 아냐??)

2. 그 다음 아주 간단한 깨찰빵 믹스를 조물조물 반죽해주고 9등분으로 나눈다.
음.. 9개~10개정도 나오는듯 하네요.

3. 그리고 밀대로 적당한 두께로 밀어 펴준뒤 아까 준비한 계피가루+설탕을 넣고 다시 동그랗게~~
요때, 터지지 않게 꼭꼭 잘 붙여주시구욤'ㅁ'
4. 9등분 모두 넣어서 동그랗게 말아주는 작업이 끝나면,
밀대로 야~앏~게~ 밀어줍니다. 샤샤샥- 샤샤샥-

5. 그럼 얇게 된 반죽을 팬에 올려 160~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20분 가량 굽습니다.
위에 색이 연하게 날 정도로만요~

그럼 바삭하면서도 쫀득하고 맛난 구은 호떡이 됩니다용~^0^/
간단하게 깔끔한 호떡만들기.. 쉽습니다요+ㅁ+ ㅎㅎㅎ

가족들도 튀기지 않아서 더 좋다고 하더군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