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이후 계속해서 커피 문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회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중 가장 크게 와닿는게 학과의 신설인듯 싶네요.
예전까지는 전혀 듣도 보도 못했지만 전문대학을 기준으로 점점 학과를 늘려가는 듯 합니다.

아직 학생이신 분들중에 멋때문이 아닌 꼭 이길로 가고싶다.
전문적인 내용을 더 배우고 싶다.
해서 학교를 찾으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어느 대학에 과가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아래로 내려갑시다~~


1. 나주대학
나주대학 호텔조리제빵부에 커피바리스타 학과가 있습니다.
거의 학과중 제일먼저 생겼다고 볼수있지요. 2004년 3월 신설되었습니다.
현재 다른곳도 있지만 그래도 제일 먼저 생긴 만큼 나주대학에 학과를 제일 많이 알고있는것 같네요.

2. 상지영서대학
상지영서대학  관광조리음료과로 2005년 3월 신설되었습니다.

3.  전남과학대학
전남과학대학 호텔관광칵테일과로 2005년 3월 신설되었습니다.

4. 충남도립 청양대학
청양대학 호텔관광외식과입니다.

일단 생각나는게 위 4개의 학교네요.. 뭔가 더 있는것 같은데 기억이......;;;;;
생각나는 대로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쭈-욱--!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