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TV | 기사입력 2007-09-25 03:14


[앵커멘트]

남들은 돈을 잘도 굴리는데, 난 왜 안될까?

과연 어떻게 해야 재테크를 잘 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는 분 들 많으실텐데요, YTN이 국내 최고의 투자 전략가들로부터 재테크 방법을 직접 들어봤습니다.

당장 1억 원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굴리겠느냐는 가상의 질문을 던졌는데요, 한 번 들어볼까요?

[리포트]

해외펀드 절반, 철강·화학에 절반!

[녹취:성진경,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

"직간접 투자를 동시에 할 계획입니다. 5천만 원은 펀드에 집어넣고 5천만 원은 직접 투자를 할 계획인데요, 펀드의 경우는 4천 정도는 신흥시장에 관련 펀드에 넣고 천 정도는 안전한 선진국 시장 펀드에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투자 5천만 원은 철강과 화학에 각각 천만 원씩 운송 ·조선·기계에 나눠서 산업재에 나머지 3천만 원을 넣어서..."

일단 빚부터 갚고 나머지는 펀드!

[녹취:김성주,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

"1억 중에서 20%는 현재 갖고 있는 대출금을 상환하는데 사용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80%는 글로벌 성장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측면에서 절반은 국내 주식형 펀드, 나머지 20%는 해외 주식형, 나머지 20%는 채권형 펀드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펀드 가입을 통한 안정적인 수입을 추구하는 것이 낫지 않나..."

중국·러시아 펀드에 절반 던진다!

[녹취:박문광, 현대증권 투자전략팀장]

"직접 투자에 한 2천만 원 투자해서 철강이나 건설주를 사고 싶습니다. 또한 향후 주가변동성이 커지기 때문에 CMA에 3천만 원 정도의 투자비중을 조절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5천만 원은 수익률과 성장성이 기대되는 이머징마켓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특히 중국과 러시아에 4 대1 정도로 투자하고 싶습니다."

CMA에 넣어놓고 중국 관련주 분할매수!

[녹취:최창호, 굿모닝신한증권 시황팀장]

"5천만 원은 간접 투자 상품인 주식형 펀드에 투자를 하겠습니다. 그 중에서 3천만 원은 국내 주식형 펀드, 성장형에 투자를 하고 나머지 2천만 원은 해외펀드인데 브릭스 중심으로 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5천만 원은 유동성 확보차원에서 CMA 등 단기 상품에 투자를 한 상태에서 전반적으로 중국쪽의 경기가 계속 좋아질 것으로 보고있기 때문에 중국관련 업종인 석유화학이나 철강, 자통법시행을 앞두고 금융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대체적으로 국내 및 해외 펀드에 절반 정도 나머지는 국내 CMA등 단기간 회전율이 좋은 상품이나 화학, 조선, 철강 등 향후 가능성 높은 중국시장과 관련된 주식에 투자를 한다는 의견이 많네요.
참고하세요~

'마녀의 다락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우울한 당신의 기분을 날려버릴 드라마 삼종세트  (0) 2007.09.28
루소의 그림  (0) 2007.09.28
실비아양!! 왜 이래!!  (1) 2007.09.26
홈바 물품 세팅완료 사진  (0) 2007.09.26
템퍼 구입!!  (0) 2007.09.26
And